여자알바 심층 분석 – 유흥업소 정보 공부해 보자.

2.7k 0
미수다

서양에서의 여자알바, 유흥주점은?

여자알바 특징 이미지

서양에서는 한국/일본 식의 유흥주점, 여자알바, 노래방알바를 찾기가 힘들다고합니다.

대부분 클럽이나 바의 형태이며, 서방 국가에서는 새벽 2시가 되면 사람들을 내보내고 문을 닫는다.

그래서 보통 대부분 일찍 귀가를 하는 편이라 밥문화가 발단한 우리나라와는 많이 다른 모습이라 할 있다.

어떤 국가에서는 한국/일본식의 유흥주점이 불법인 지역도 있으며, 이 경우 현지 법령에 따라 처벌 수위가 정해지지만 인신매매나 불법 성매매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강력한 처벌을 하기도 한다.

불법이민자를 고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현지 노동법, 이민법 위반 혐의까지 추가된다. 

이슬람교가 국교(혹은 사실상의 국교)인 나라 중에서 샤리아에 따라 술을 금지하는 경우에도 불법이다.

하지만 해당국의 클럽에서는 무알콜 맥주를 제공하거나, 나라에 따라 외국인에게는 비교적 관대해서 돈만 추가로 얹어주면 몰래 알코올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우리가 아는 여자 알바 업주들의 업태는?

노래방, 라이브클럽에서 주류와 음료를 팔기 위해 일반 음식점으로 등록하고 영업하여 불법 영업이라는 말이 돌기도 하였다.

법률적으로 여자알바는 접객원에 속하고, 유흉알바을 고용할 수 있는 업소는 1종 유흥주점뿐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연장의 특성을 무시한 처사라는 반발에 부딪혀 2007년 가수나 연주자는 유흥 접객원의 분류에서 빠지게 되면서 일반 음식점에서의 공연도 합법화되었다.

하지만 춤을 추는 행위는 아직도 위법. 하지만 많은 댄스클럽들이 이 점을 악용하여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한 상태로 영업하고 있으며, 라이브클럽들은 입법이 되었다고 해서 거의 나아진 것이 없다고 한다.

유흥알바란 어떤 뜻을 지니고 있을까?

밤알바 유흥 원래대로라면 놀 유(遊), 즐거울 흥(興) 자를 쓰는 만큼 음주가무를 비롯한 즐거운 모든 것이 포함되나, 의미변화를 거쳐 일반적으로 ‘유흥’ 하면 성매매, 유해업소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유흥의 의미가 성적인 쪽으로 사용되기에 성적이지 않은 놀거리를 표현할 때는 ‘오락’을 비롯하여 ‘여가’, ‘유희’ 등의 단어가 사용된다.

사전적으로 보면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유흥”으로 정의될 수 있지만 이미 성(性) 관련으로 굳어버려서 아예 사용하지 않는 용례가 되었다.

유흥업소 문화를 ‘밤문화’, 업소 일을 ‘밤일’이라고도 부른다. 음주가 주목적인 업소이므로 주로 밤에 영업을 하기 때문. 물장사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이쪽은 일본에서 주로 쓰는 단어이다.

이곳에 출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성인이며 이용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어야 한다.

룸알바 언니들과 시간을 보내는 시간을 팁으로 내어야만 하며, 가게 종류에 따라 팁은 천차 만별이기도 하다.